Web Development Reading List #116
원본 : Web Development Reading List #116
저자 : Anselm Hannemann
역자 : 조현석
이번 주에는 비교적 큰 뉴스가 없는 반면에 CSS와 관련한 재미있는 도구와 방법론이 몇 가지 소개되었네요.
가장 미니멀한 그리드 시스템으로 Gridly가 소개되었는데요, Flexbox를 사용하고 모던 브라우저만을 지원하기에 국내에선 아직 실효성이 높아보이지는 않지만 현대적인 기술들이 어떻게 활용가능한지 공부하기 위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gridly
,typekit
오역 제보는 이메일과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번역문
안녕,
아마도 아직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지 않았을 거야. 대개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을 사야할 것처럼 느껴지지만, 종종 그 느낌때문에 실질적으로 가치가 없는 아무 물건이나 사게되기도 해. 나는 그 대신에 직접 만든 식사와 손으로 만든 작은 선물,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충분한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저녁을 즐기기 시작했어. 지금까지 가게에서 산 어떤 선물보다 좋은 방법이었어. 그러니 아직 아무것도 찾지 못했다고 스트레스 받지말아. 시간과 주의, 그리고 함께하는 것 또한 훌륭한 선물일 수 있어. 좋은 주말 보내!
News
- Microsoft가 그들의 JavaScript 엔진인 Chakra를 오픈소스화 했다. 사랑스러운 시도이며, 게다가 그들이 node.js를 지원하기를 원해왔던 것 처럼 V8에 대한 완전한 대안을 찾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 Mozilla는 이번 주, Firefox OS의 개발을 그만둘 것임을 발표했다. Firefox OS는 우리에게 많은 새로운 웹기술 API들을 제공해왔기 때문에 슬픈 일이긴하지만, 유명한 선수들 사이에서 찬스를 얻을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또한 이해할만 하다.
General
- PHP 7이 지금 출시되었고 많은 공급자들이 이미 지원하고 있다(덕분에 wdrl.info의 응답시간을 반이나 줄였다). 이 곳에서 새로운 PHP 7에 대해 더 배우기 위한 최고의 자원들을 모았다.
Concepts & Design
- 많은 경우에, 우리는 그저 보기 좋고 텍스트를 대체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아이콘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아이콘의 단순함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데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그리 많이 알지 못한다.
Security
- 요즘 우리는 무언가가 미치는 영향이 어느 정도인지 인식하지 못할 때가 너무 많기 때문에 신경쓸 것들이 너무 많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로 자격증명이 새어나가는 것을 과소평가해서는 안된다. 이 기사는 쉽게 발생하는 최악의 것들과, 그것이 얼마나 심각한지, 그리고 당신이 그 상황에 쳐했을 때에 해야할 것들을 설명한다.
JavaScript
- 만약 무엇이 JavaScript의 함수를 비동기적으로 만드는지에 대해 항상 알아내고 싶었다면, 이 기사가 바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다.
CSS / Sass
- Gridly는 아마도 가장 작은(157 bytes 이하) CSS 그리드 시스템일 것이다. 모던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Flexbox를 사용하였다.
- Dave Rupert는 Picture 요소에 고유의 Placeholder를 생성하는 그의 방법을 공유했다.
- Typekit은 웹에서의 Open Type 기능을 위한 실용적인 가이드를 배포했다. 이 가이드는 우리가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만 할 때와 그들 중 일부는 사용하지 말아야하는 때를 가르쳐 준다. 좋은 live 예제와 함께하는 아주 좋은 가이드이다.
Work & Life
- Kai Branch는 도전과 의미있는 일을 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썼다. 또, 당신이 하는 일 근처의 사소한 사건들을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다는 것을 경험한 바 있다. 우리는 너무 많은 정보속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의 의견을 필요로 하고 있다.
- Corey Vilhauer는 많은 것을 바꾸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살거나, 개인적인 기분이 나아지길 바라는모든 사람들에게 몇가지 충고를 했다. 단지 당신의 마음가짐을 조절하고 스스로를 정확히 다시 파악해야 한다.
Go beyond…
- 우리는 지금, 변화에 대한 필요성, 지속가능성, 그리고 우리의 환경에 대한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같은 사람의 대담한 문장들을 읽을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 속에 있다. 나는 여태 정치에서 종종 실패해온 것과 달리 앞으로 잘 알려진 사람들이 지금의 문제를 묘사하기에 더욱 적합한 던어를 이해가능한 방법으로 찾고 말 것이라는 사실을 사랑한다.
- 만약 환경에 미치는 당신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작은 무언가를 해보려고 한다면, 이 곳에 몇가지 훌륭한 팁이 있다.
여기까지가 이번 주의 내용이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후원과 공유를 부탁한다. 이 프로젝트에 드는 비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메일과 RSS, online으로 제공된다.
감사합니다.
Anse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