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 Web Development Reading List #115
저자 : Anselm Hannemann
역자 : 조현석

저번 주는 몸이 좋지 않아서 쉬었습니다 .
이번 주에는 프론트엔드와 관련한 새로운 뉴스가 많습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제가 기록하는 키워드로 내용만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한 flex box grid, DocumentCSS, calc(), HTTP/2

오역 제보는 이메일과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번역문

안녕,

이 곳엔 아직 겨울이 오지 않았어, 대신에 나는 오늘 산에서 또 다른 자전거 모임을 가졌어. 아마 내게 있어 자연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이미 들은 적이 있을거야. 이번 주에는 야심찬 결과를 목표로 하지 않는 국제 기후 컨퍼런스를 보고, 어떤 독자는 기후 온난화에 대항하여 기술 산업 종사자로서 개인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라는 훌륭한 기사를 보내왔어. 만약 이런 내용에 관심이 있다면, 이 글을 읽고 생각해보길 바래(이 비디오는 1992년에 제작되었지만 여전히 유효하다). 즐거운 한주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동안 내가 모은 놀라운 웹개발 기술들을 경험해 보자.

News

Tools

  • JavaScript로 이미지에서 얼굴을 찾아낼 수 있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smartcrop.js로 그것이 가능해졌다. 서버에서 그 기능을 구현하고 싶다면, 여기에 그것을 위한 node.js로 구현하는 방법이 있다.

Security

Privacy

  • “돈과 사업의 제한이 없는 세계는,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을 위한 좀 더 확실한 제한이 있는 세계이다. 예를 들어 정부는, 다국적 기업이 세금을 지불하도록 하거나, 거대하고 잘 돌아가는 계산 기계들로 그들의 적을 잡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 같은 효과적인 제스춰를 만들어 왔다. 그런 시스템은 개인의 이해나 동의없이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Web Performance

  • Rebecca Murphey는 HTTP/2 의 새로운 컨셉과 그것이 자바스크립트를 위한 도구와 빌드 체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 공유하였다. 이 글엔 몇가지 좋은 생각이 있는데, 대규모 프론트엔드 어플리케이션의 전송을 최적화하기 위해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Accessibility

Javascript

CSS / Sass

Work & Life

  • “리더로서, 당신의 목표는 항상 당신에게 의존하지 않는, 이상적으로는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는 구조와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다.” Adam Pisoni는 기술 리더로서 스스로를 확장하는 방법이라는 이 훌륭한 기사를 통해 말했다.

Go beyond…

  • 이것은 아마도 이번주의 가장 논쟁적인 주제일 것이다. Mark Zuckerberg는 인류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스스로 설립한 자선 조직에 그의 자산의 대부분을 이동 중이다. 나는 좋은 시도라고 생각한다. 물론 아마도 그의 세금을 아끼기 위한 것이고(이 포스트가 설명하듯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자선을 위한 공식적인 방법을 선택해온 거이라면 더 좋은 것이고, 대개 정부에 의해서 돈이 관리되었던 것을 그가 관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솔직히, 그는 여전히 돈이 그의 주머니에 있을 때에 그의 모든 영향력을 행사했다. 그리고 부자들이 인류의 문제에 대해 신경쓰는 것은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대결구도를 벗어나고 더욱 통합된 세계로 나아가는 좋은 시작이다. 불평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대신에 그와 같은 것을 하는 것이 어떨까.
  • 환경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가? 이번 주, Elon Musk는 그가 연구 중인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파리의 학생들과 Talk this week를 열었다. 이 주제에 대한 이 색다른 의견을 읽는 것은 흥미롭다. 특히, 기업의 역할에 대해서 확실히 아는 누군가에게서 듣는 것 말이다. 읽을 가치가 있다.

여기까지가 이번 주의 내용이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후원과 공유를 부탁한다. 이 프로젝트에 드는 비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메일과 RSS, online으로 제공된다.

감사합니다.
Anselm.